차밍이

[도서리뷰] 주식투자에 입문하고싶은 초보 투자자에게 추천하는 책 : 현명한 초보 투자자 본문

도서리뷰

[도서리뷰] 주식투자에 입문하고싶은 초보 투자자에게 추천하는 책 : 현명한 초보 투자자

2020. 3. 29. 21:35
반응형

현명한 초보 투자자

·         야마구치 요헤이

·         유주현

·         출판사이콘출판

·         발행 : 2016 04 19

·         쪽수 : 222

·         제품 구성

·         작성 : 20200329

 

초보 투자자를 위한 가치 투자 입문서

 

가치투자 방식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초보 투자자가 접하기에 아주 좋은 책이라고 생각된다. 처음 투자에 입문하는 단계에서 워랜 버핏이나 다른 투자 거장들의 책을 읽을 때, 많은 공감과 배움을 얻기 어려울 수 있다. 특히나 일반 투자자의 마인드와 가치투자의 대가들의 투자 방식과 생각의 방식이 상당히 다르다. 게다가, 가치투자 책들을 아무리 읽어보아도 수치적이거나 정량적인 방법론이나 상세한 방법에 대해 기술되지 않는다. 어떻게 보면 뜬구름 잡는다는 생각이 들 수 있다. 가치투자에 대해서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초보들에게 가치투자와 주식 투자를 조금이나마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을 통해서 조금씩 알아가는 것이 효율적인 접근방법이라 생각된다. 이 책이 그러한 발판이 되어줄 것이라 생각한다.

 

도박, 주식, 부동산, 채권 등의 기대수익률과 확률에 대한 기술을 시작으로 왜 가치투자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간단한 교육이 들어간다. 이후, 기업의 가치를 대략적으로라도 산정하는 방법과 사업을 분석하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더 나아가 주가가 오르는 계기들과 매수 포인트, 매도 포인트 등을 짚어준다. 쉽고 간단하면서 포괄적으로 모든 필요한 프로세스를 전반적으로 잘 다루고 있다. 총 7단계의 방식에 따라 초보 투자자가 현명하게 투자하기 위한 벙법을 기술하였다.

 

현재 2020329일 기준으로 중국과 우리나라의 코로나가 한번 휩쓸고 진정되는 상태이며 미국과 유럽, 일본은 현재 코로나의 여파가 몰아치는 중이다. 이러한 코로나로 인해서 경제위기와 관련된 다양한 썰이 난무하고, 급격한 폭락과 폭등의 변동성 속에서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주식 투자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였다.

 

만약 투자에 관심이 있는 개인 투자자라면 한 번쯤 이 책을 읽어보고 투자를 시작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한다. 지금같이 전체적인 주식의 가치가 떨어진 상황에서 원하는 투자 종목의 가치를 계산해서 자신만의 매수와 매도 포인트를 잡고 투자를 시작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전반적으로 두서없는 책의 후기였지만, 지금 같은 폭락장에서 가치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매수할 수 있는 시기에 매우 필요한 책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한다.

 

반응형

관련된 글 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