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밍이

[도서리뷰] 습관 형성에 필수 To do list - 리스트 습관(Listful Thinking) 본문

도서리뷰

[도서리뷰] 습관 형성에 필수 To do list - 리스트 습관(Listful Thinking)

2020. 3. 15. 21:37
반응형

리스트 습관 : 쓰는 대로 이루어진다

원제 : Listful Thinking 

·          

·         폴라 리조

·         곽소영

·         출판사이아소

·         발행 : 2017 02 10

·         쪽수 : 204

·         제품구성 : 전1권

·         작성 : 20200315

 

쓰는 대로 이루어진다라는 말이 꽤 일리가 있는 말이다.

사람은 누구나 생각한다. 생각이 많다. 너무 많아서 문제이다. 너무 많은 생각과 고민들 사이에서 헤어 나오지를 모한다. 그렇기에 적어야 한다.글로 적고 눈으로 보여야 한다.더 많이 볼수록 우리의 기억에 남고 그만큼 행동하게 된다.

적지 않으면 잊어버린다. 무엇을 해야지 계획하고 생각만 한 후 잊어버리면 소용이 없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라도 잊어버리면 무산이다. 적어야한다. 무엇이든 적어 놓고 정리해야 한다.

자신의 할 일을 일단 무조건 생각나는 대로 적는다. 이후 이를 정리하고 일 처리의 효율과 우선순위에 따라서 다시 배열한다. 이후 하나씩 해결해나간다. 뇌 과학에서 도파민과 관련된 자기 성취감을 높여주는 것에 아주 좋다. 자신의 To do list를 작성하고 해결해나가는 것은 자신이 일을 해 나가는 것에 대한 성취감을 높여준다. 그러면 그만 큰 더 열심히 하게 된다.

자신의 목표가 있다면 적어놓고 계속해서 보는 것이 좋다. 두뇌 활동과 공부방법에 대한 글을 적었던 적이 있다.더 많이 생각하고 고민할수록 우리의 뇌는 그것을 더 깊게 생각하게 된다.심지어 자면서도 꿈에서 나타나기도 한다.그러므로 그만큼 더 많이 적어야 한다.

본 책에서는 여러 가지 리스트를 작성하는 방법과 필요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위에서 계속 이야기한 것과 마찬가지로 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자신의 일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자신의 목표를 공고히 하는 것에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거기에 더해서 어떻게 하면 더 리스트를 잘 작성할 수 있을지를 이 책을 통해서 알 수 있었다.

반응형

관련된 글 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