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밍이

성공하지 못하는 7가지 이유 - 하와이대저택, 게리바이너척 본문

생각 마인드

성공하지 못하는 7가지 이유 - 하와이대저택, 게리바이너척

2023. 1. 10. 21:08
반응형

게리바이너척의 강연의 내용인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에 관한 내용을 하와이 대저택 님이 다뤄주었다.
원래 영상에서는 8가지이지만, 내가 이해한 7가지에 대해서만 적어보았다.

 

1. 남의 시선을 의식한다.

주변에서 자신을 부러워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 한다.
그래서 대부분 멍청한 것들을 산다.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명품을 사고 차를 산다.
심지어 빚까지 지면서 산다.

그리고 좋아하지 않는 직장에서 일을 한다.

돈을 벌어서 특정 로고가 달린 무언가를 사야 하기 때문에 싫어하는 직장을 그만두지 못한다.

 

2.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는 바로 그 직업을 버리지 못한다.

지금 가진 직업으로는 절대 부자가 되지 못한다는 사실을 스스로도 알고 있다.

하지만 그 직업을 버리지 못한다.

그 직장에서 쓰는 돈으로 부족해서 빚까지 지며, 집과 차를 산다.

망할 그 지위를 좋아한다.

남들에게 보여주기를 좋아하고 부모님도 그 직장 간판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 직업을 버리지 못한다.

그중 단 한 가지도 자신을 위한 것이 없으며,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닌가.

 

3. 없어 보이는 것은 하기 싫어한다.

사람들은 굉장히 잘 나가는 것처럼 보이고 싶어 한다.

결코 없어 보이는 것은 하기 싫어한다.

사람들은 남들 눈에 없어 보이만 진짜 성공을 하는 것보다

현실은 실패하는 중인데, 남들 눈에는 성공하는 것처럼 보이기를 원한다.

 

4. 부모님으로부터 부자가 될 수 없는 방법을 배운다.

부모들은 자신의 자식에게 만점자리 시험지를 가져오기를 강요한다.

진정 자식이 원하는 것과 행복과는 무관하게 다른 학부모들이 부러워하는 모습을 보기 위해서 말이다.

 

5.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다.

모든 것은 관점의 차이이다.

인류 역사상 가장 부자가 되기 쉬운 시기이다.

현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부족하다.

 

6. 인내와 겸손은 모르고 한 번에 부자가 되고자 한다.

엄청난 유산의 상속과 로또에 당첨은 99.9% 일어나지 않는다.

지금 내가 도전하려는 것들이 남들은 하지 않으려는 일인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기회는 모두에게 동등하게 주어진다.

 

7. 독하게 하지도 않고 그렇게 할 생각도 안 한다.

몇 명 안 되는 고객이 남긴 열댓 개의 댓글에도 답장을 달지 않으면서, 고객이 얼마 없다고 불평한다.

아무리 소수의 팔로워에게라도 집중해라.
진정한 고객을 늘리는 방법이다.

지금 당장 반짝거리기를 원하기 때문에, 정작 없어 보이는 일을 하지 않는다.

공감 능력을 길러라. 진정 고객을 생각하고 이해해라.
모두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게 진짜 방법이고 그게 전략이다.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는 것, 망할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은 없다.

 

생각

나만의 사업을 해보고 싶고 책도 써보고 싶다.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더 많은 것을 배우기 위해 이직도 도전하고 싶다. 입사와 동시에 이직하겠다고 다짐하고 주변에 얘기하였으나, 2년째 열심히 회사를 위해 일하고 있다.

부모짐이 자랑스러워하는 대기업 다니는 아들이라는 타이틀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현재 직무에서 IT 직무 또는 업종으로 옮기고 싶다. 많은 기회와 배울 것이 있다면 스타트업도 가보고 싶다. 하지만, 실상 원서를 넣어보지는 않았다.

남의 시선을 떨쳐내야 한다. 그리고 독하게 실행해야 한다.

7년 후 오늘도 나는 지금 있는 그 위치에 여전히 그렇게 앉아있을 것인가?

반응형

관련된 글 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