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밍이

[동기부여] 마인드, 즉 태도의 중요성 본문

생각 마인드

[동기부여] 마인드, 즉 태도의 중요성

2022. 10. 30. 23:31
반응형

태도란..?

 

어떤 일이나 상황 따위를 대하는 마음가짐

 

 

투자에 있어서 무엇이 가장 중요한가?

마인드가 가장 중요하다.

 

책에 소개된 일화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책표지

 

부동산에는 말이 없다.

그러니 일을 보려면 결국 내가 직접 현장에 나가야 한다

 

좋아진 온라인 환경 덕분에 많은 사람이 현장에 중요성을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아무리 인터넷이 발달한다고 해도 실시간으로 모든 지역의 모습과 소식 분위기를 생생하게 확인하기란 어렵다

부동산 중개인과 전화 통화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많지만

그들의 목적이 거래를 성사시키는 것이라는 걸 고려한다면

중개인의 이야기 모두를 신뢰할 수만도 없다

그리고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라 몇 천원짜리 몇 만원짜리 물건을 살 때도

미리 보고 저리 보고 하는데 몇 억짜리 물건을 사면서 대충 보고 살 수 있겠는가

무슨 일이든 그 일에 임하는 사람의 태도가 중요하다

태도가 결과와 큰 상관이 없어 보여도

나는 그것들 하나하나가 모여 나중에 중요한 차이를 만든다고 믿는다

 

 

그동안 잘 몰랐던 부동산 투자를 진정 잘하고

 

 

싶고이를 통해 돈을 벌고 싶다면 무엇보다 그 일에 진지하게 임해야한다

 

 

지난 3년간 낮에는 회사일 밤과

주말엔 부동산 투자 생활을 이어가는게 쉬운 일은 아니었다

회사생활만으로도 쉽지 않은 상황에서 지치지 않는게 더 이상하지 않은가

너무 피곤해서 입술이 터지고 눈이 충혈되는 일도 잦았다

목이나 어깨가 아픈 건 예사였다

발바닥이 부르트고 발톱이 빠진 적도 있었다

투자를 시작하고 첫 여름을 맞았던 해 얼굴이 금세 시커멓게 타 회사 동료들까지 건강을 걱정해줬다

장마철에 목욕탕에서 방금 나온 것처럼 발가락이 불고 흠뻑 젖은 양말로 집을 보러 남의 집에 들어가는게 민망해 늘 수건을 가지고 다녔다

지방의 임장을 갔다 올라오던 길에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잠시 쉬려고 눈을 붙였다가

내리 4시간을 골아 떨어져 잔 적도 있다

추운 겨울에도 졸지 않으려고 창문을 열고 내달렸다 그렇게 아내와 아이가 기다리는 집에 돌아가 잠시 눈을 붙인

 

후 바로 출근하는 삶에 연속이었다

 

만약 당신에게 어떤 일이 쉽게 느껴진다면 당신은 그 전부터 그것을 잘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을 것이다

그게 아니라면 당신은 그저 그 일을 잘한다고 착각하고 있는 것이다

 

 

유튜브 하와이 대저택님의 영상

어떤 걸 원하거나 잘하고 싶다면 

정말 그걸 잘 알고 잘하고 싶다는

마인드 태도를 가져야 한다.

 

아래 영상 필히 정독 1배속 필요

 

 

반응형

관련된 글 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