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밍이

[동기부여] 무의식에 저장해야할 마인드 셋팅 본문

생각 마인드

[동기부여] 무의식에 저장해야할 마인드 셋팅

2022. 11. 1. 05:10
반응형

목차

     

    1. 피해자처럼 굴지 말라.

    가난한 사람들이 자기 삶을 책임지는 대신 피해자처럼 군다

    피해자인 척하는 사람들이 제일 많이 하는 생각은

    나는 불쌍해라고 한다.

    그 말은 끌어당김의 원칙에 따라서 그대로 이루어져서

    그들은 불쌍해진다.

     

    2. 편안한 정도에 머무르며 살지 말라

    부자가 되고 싶다면 절대로 편안한 정도의 머무르며 살지 말라

    하브 에커의 편안함에 대한 일화

    역경을 견디는 사나이

    편안한 것도 나름대로 좋았다

    최소한 기분 전환 삼아 그럴싸한 레스토랑의 식사하러 갈 수 있었다

    하지만 내가 그 상황에서 주문할 수 있는 메뉴는 닭고기가 고작이었다

    닭고기를 정말 먹고 싶었던 사람이라면 상관없는 일이겠지만

    다른 메뉴를 고르고 싶을 때가 더 많지 않은가

     

    사실 경제적으로 편안한 정도의 사람들은

    가격표가 있는 메뉴판에 오른쪽을 보면서 무얼 먹을지 결정한다

    오늘 저녁에 뭘 먹고 싶어 7달러 95센트짜리 이걸 먹을래

    근데 뭔지 보자 와 놀라워라 닭고기잖아

    이번 주에 벌써 19번째 먹는 닭고기 요리다

     

    경제적으로 편안한 수준에서는

    감히 메뉴 아래쪽으로 시선을 돌릴 수 없다

    그랬다가는 중산층 사전에 가장 금지된 단어와 부딪힐 수 있으니까.. 시가...

    호기심이 생겨도 그 음식 가격이 얼마냐고 물어보지도 못한다

     

    3. 원하는 것에 집중하라

    원하는 것에 집중하라.

    부자는 원하는 것에 집중하는 반면에

    가난한 사람들은 원하지 않는 것에 집중한다

     

    우주의 원칙에 따라서 집중하는 곳이 결국 인생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부자는 어디서나 기회를 찾아보기 때문에 그 기회가 무궁무진해서

    오히려 문제는 엄청나게 볼 수 있는 그 기회들을 어떻게 처리하느냐는 것이다

    반면 가난한 사람들은 어디서나 장애물을 찾아보기 때문에

    그들에게는 장애물이 무궁무진하고

    그 많은 장애물들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가 가장 큰 문제다.

     

    기회를 노리고 있으면 기회를 얻는다 문젯거리를 노려보고 있으면 문젯거리들이 생겨난다

    당신의 시선이가 있는 곳이 당신 인생에서 커지게 되어있다.

     

    4. 부자에게 감탄하라

    부자를 보고 감탄하고 나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라.

     

    5. 큰 사람이 돼라

    스스로 한계를 설정하지 말라

     

    부자들은 그들의 문제보다 크고 가난한 사람들은 그들의 문제보다 작다

     

    작은 사람일때는 큰 문제일지라도 큰 사람이 되면 작은 문제가 된다.

     

    문제의 크기는 결코 문제가 아니다

    중요한 건 자기 자신이라는 사람의 크기이다.

    삶의 커다란 문제가 있다면 그것은 당신이 작은 사람이라는 뜻이다

    문제의 크기를 쳐다보지 말고 당신의 크기를 쳐다보라

     

    전체 요약 필수 정독

    1배속으로 끝까지 듣기

     

    느낀 점

    머리를 띵 맞은 것 같은 느낌을 받으며, 가장 와닿는 내용은 "2. 편안한 정도에 머무르지 말라" 부분이었다.

    치열하게 공부해 대학에 갔고 죽어라 공부해 한 학기 쯤은 과수석도 해보았다.

    그리고 취업한 후 내가 그렇게 까지 열심히 살아본 적이 있었던가.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무언가 하겠다고 이것 저것 손댄 것은 많으나 뚜렷한 목표를 가진 것도 아니었기에 불편하지 않을 만큼만 노력해왔다.

    편안한 수준에 살 것인가...

    20대 가장 불편하고 힘들게 성장해야할 나이에 그러하지 못한 것이 새삼 후회스럽다.

     

    이전 글에서 적었던 태도에 대한 내용들도 정말 인상 깊다. (이 또한 하와이 대저택 님의 영상 내용이다.)

    [동기부여] 마인드, 즉 태도의 중요성

    여기에 소개된 책의 일화를 보면, 저자는 정말 편하지 않은 정도가 아닌 힘들고 고된 시간들을 많이 보낸 것이 느껴진다.

    그러한 태도로 노력했기에 성공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편안한 정도에 머무르지 말자.

    앞으로의 마음가짐을 다잡게되는 좋은 영상과 내용이었다.

     

    반응형

    관련된 글 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