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밍이

[Python] 주피터 노트북(Jupyter notebook) 테마 설정, 스킨 적용 본문

파이썬/파이썬 환경 설정

[Python] 주피터 노트북(Jupyter notebook) 테마 설정, 스킨 적용

2020. 1. 21. 00:04
반응형

Jupyter Notebook 테마 설정

오늘은 Jupyter Notebook 테마/스킨을 적용해보려고해요.

Jupyter Notebook 설치

Jupyter Notebook이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Anaconda를 설치하거나 command 창에서 명령어를 통해서 Jupyter Notebook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pip install jupyter notebook

>> conda install jupyter notebook

2020/01/14 - [파이썬] - [파이썬] Python 설치하기, 아나콘다 설치하기, jupyter notebook 설치

 

[파이썬] Python 설치하기, 아나콘다 설치하기, jupyter notebook 설치

안녕하세요. 코찬입니다. 딥러닝과 머신러닝에 관심을 가지면서 Python을 시작하였는데요. 쉽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Python을 사용하기위한 환겨을 설정해보겠습니다. 파이썬을 사용하기 편한 환경을..

chancoding.tistory.com

Anaconda Prompt에서 명령어 수행 결과

저는 이미 설치가된 상태라서 이미 설치가 되어있다고 결과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upyter notebook은 코드를 한줄씩 실행해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결과를 보면서 코드를 작성하는 편이라서 주피터노트북(Jupyter Notebook)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테마 적용

이제 주피터 환경이 구축되었다면 테마를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command prompt 또는 anaconda prompt에 들어가주세요.

Anaconda 환경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anaconda prompt로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ip install jupyterthemes

위의 명령어를 실행해주시면 주피터 테마에 대한 패키지가 설치됩니다.

jt -l # 적용 가능한 테마 목록 출력

적용할 수 있는 테마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upyter Notebook Themes list

다양한 테마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정 바탕에서 코딩하는 것을 선호하다보니 저는 onedork 또는 oceans16 테마를 좋아합니다.

 

기본적으로 둘다 어둡지만 ocean16이 조금 더 밝은 느낌이고 onedork가 더 어둡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onedork의 코드들이 더 짙은 색이라서 더 잘보이는 느낌이라서 저는 onedork를 더 선호합니다.

 

두개를 모두 비교해보시고 원하시는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ocean16 테마 적용 상태
onedork 테마 적용 상태

 

jt -t onedork # onedork 테마 적용
jt -t onedork -f bitstream -T -N -fs 12 -nf opensans -nfs 10

- f bitstream : 코드 폰트를 bitstream으로 적용

- fs 12 : 글자 크기 12

-T -N : 툴바와 제목을 보임 // default는 안보이는 상태라서 코드를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nf : 주피터노트북 폰트를 opensans로 적용

-nfs 10 : 노트북 글자 크기 10

 

 

다들 자신이 원하는 테마를 적용해서 자신만의 주피터를 만들어보세요.

 

 

쥬피터 노트북에 대해서 더 많이 알아보기 위해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1. 주피터 노트북 테마 전체 사진 비교

2020/02/28 - [파이썬/파이썬 환경 설정] - 주피터 노트북 테마 스킨 - 전체 사진으로 비교 jupyter theme 비교하기

 

주피터 노트북 테마 스킨 - 전체 사진으로 비교 jupyter theme 비교하기

> 쥬피터 노트북 테마 전체 비교하기 코딩 쪽으로 진로를 정하면서 코딩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하루 종일 컴퓨터에서 작업해야 하니 눈이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스킨을 조금 더 보기 편한 방식으로..

chancoding.tistory.com

2. 주피터 노트북 옵션 자세하게 알아보기

2020/02/28 - [파이썬/파이썬 환경 설정] - Jupyter Notebook Theme 상세 설정 자세하게 알아보자

 

Jupyter Notebook Theme 상세 설정 자세하게 알아보자

> 주피터 노트북 테마 자세하게 알아보기 이전에 주피터 노트북 테마 스킨 설치 및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좀 더 상사하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피터 노트북 설치..

chancoding.tistory.com

 

반응형

관련된 글 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