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밍이

[파이썬] 윈도우10에서 파이토치(Pytorch) 설치하기, 딥러닝 환경구축, 머신러닝 환경구축 본문

파이썬/파이썬 환경 설정

[파이썬] 윈도우10에서 파이토치(Pytorch) 설치하기, 딥러닝 환경구축, 머신러닝 환경구축

2020. 1. 17. 22:29
반응형

 

Python 설치에 이어서 개발환경 구축을 위해 파이토치(Pytorch)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이썬을 이용한 딥러닝을 위해서는 Pytorch가 필요하답니다.

텐서플로우(Tensorflow)를 가장 많이 사용하지만 최근 가장 떠오르고 있는 딥러닝 라이브러리로 Pytorch가 급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파이토치가 좀 더 쉽게 공유하고 공부할 수 있다고 하니 여러분도 파이토치를 설치하고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Anaconda 설치 / Python 설치 / Jupyter Notebook 설치하기

 

우선 파이썬 환경을 구축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아나콘다를 사용한 파이썬 환경을 구축해주세요.

2020/01/14 - [파이썬] - [파이썬] Python 설치하기, 아나콘다 설치하기, jupyter notebook 설치

 

[파이썬] Python 설치하기, 아나콘다 설치하기, jupyter notebook 설치

안녕하세요. 코찬입니다. 딥러닝과 머신러닝에 관심을 가지면서 Python을 시작하였는데요. 쉽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Python을 사용하기위한 환겨을 설정해보겠습니다. 파이썬을 사용하기 편한 환경을..

chancoding.tistory.com

 

2. 파이토치(Pytorch) 설치하기

1) 아나콘다 프롬프트 Anaconda Prompt를 실행한 후 파이썬 버전을 확인해주세요.

 

 

python --version 이라고 검색하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아나콘다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Python 3.7 Version이 설치됩니다. 

앞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업데이트되면 계속해서 버전이 변경될 것입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Python의 버전을 꼭 확인해 주세요.

2) 파이토치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Get Started를 눌러줍니다.

https://pytorch.org/

 

PyTorch

An open source deep learning platform that provides a seamless path from research prototyping to production deployment.

pytorch.org

 

 

 

3) 본인의 환경에 맞는 환경을 선택한 후 Run this Command의 명령어를 복사합니다.

CMD(Command Prompt)를 통해서 설치를 진행할 때에는 Conda를 선택하셔서 Conda install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4Prompt에 복사한 내용을 붙여 넣고 실행합니다.

 

기본 명령어가 pip3로 설정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ython2와 python3을 구분하기 위한 것인데요.

 

pip3로 명령어를 실행하였을 때, 오류가 발생된다면 '3'을 지우고 pip install로 바꿔서 실행해보시면 설치가 진행될 것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python과 Jupyter에서도 Pytorch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파이토치(Pytorch) GPU 설치하기

GPU를 사용하기위한 PyTorch 설치방법과 기타 환경 설정은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윈도우에 PyTorch 설치, GPU 설정, 자세하게

 

윈도우에 PyTorch 설치, GPU 설정, 자세하게

윈도우에 파이토치를 설치하고 GPU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가상환경 만들기 (생략 가능) 기본적으로 저는 가상 환경을 나누어서 작업을 진행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PyTorch를 사용..

chancoding.tistory.com

 

반응형

관련된 글 보기

Comments